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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23년 12월 11일] 씨월드고속훼리㈜ 국내연안여객선사 최초 AI 상담봇 기반 고객센터 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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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비서실 작성일 24-01-06 13:56 조회 1,385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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씨월드고속훼리

국내연안여객선사 최초 AI 상담봇 기반 고객센터 운영

AI가 직접 응대하는 상담센터 운영으로 고객서비스 확대

배편 예약, 요금문의 등 상담원 대기 없는 36524시간 상담 체계 구축

 

언제나 새로운 해상여행 문화를 선도하는 연안여객선사 씨월드고속훼리(대표이사 이종훈)KT AICC 솔루션과 업무 협조를 통해 국내연안여객선사 최초로 지능형 AI 상담봇을 활용한 고객센터를 1116일 목포본사에 첫 시범 운영을 개시하였다. 이 서비스는 시범 운영중 다양한 피드백과 보완을 거쳐 202411일부터 고객 대상으로 정식 운영한다. 단순 상담은 AI가 응대하고 통화가 필요한 경우 전문상담사에게 연결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이번 AI 상담봇의 도입으로 응답률 및 처리율이 상승하고 고객상담 서비스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. 특히 36524시간 운영으로 상담원이 부재중인 야간에도 고객의 문의에 AI가 직접 응대하는 등 편리하고 스마트한 고객센터 운영 시범 결과, 이용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

 

이에 202411일부터 본사 및 제주사업본부, 진도지점까지 사업장 전체로 확대 운영할 예정으로 명절 및 연휴철에도 AI 상담봇을 활용한 신속한 응대와 상담원의 업무 과중까지 해결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.

 

이종훈 대표이사는 상담 서비스 혁신을 위해 과감한 비용을 투자하여 구축한 AI 상담봇은 KT와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2024년에는 AI 상담봇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활용 범위를 확대하여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계획이라며 전했다.

 

한편, 씨월드고속훼리는 2023년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결과, 우수선사 수상과 진도-제주 구간을 운항하는 산타모니카호가 카페리 분야 우수선박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낸 바가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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